행복의 길_감사의 삶

Happiness in life

안녕하세요. 

코비드19로 많이 힘드시죠?  저도 제 주변의 분들도  코비드 펜데믹 때문에 답답함과 우울감을 많이 느끼는 것 같습니다. 

혹시 당신께서는 어떠신가요?  예전보다 화도 많이 나고,  쉽게 더 짜증 나고  속상하신지요?  사는 것도 힘들어 금방 지치고 스트레스만 쌓여가는지요?  부부간에 대화는 커녕 서로에게 불만만 많고 말다툼만 계속하고 있지 않은지요? 

저도 그런 모습이 많아 힘들었는데,  지인의 소개로 “한 줄의 기적, 감사일기“, “감사 나눔의 기적” 책을 읽으면서  “감사하면 행복해질 수 있다”는 작은 희망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속는 셈 치고 해보자!’, ‘딱 60일만 해보자!’ 결심하고 매일 감사일기를 쓰기 시작했죠.  그리고 아는 분들과 매일 감사 나눔을  했습니다. 

그런데…  50일 즈음 돼서부터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화가 덜 나고, 짜증이 줄어들고, 말다툼이 눈에 띄게 줄어든것입니다.  게다가  나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인 희망을  더 많이 생각하게 된것입니다.   

맛있는 음식은 나눠먹고 싶은 것처럼, 이 좋은 것을 저 혼자 묶어두기 아까워 주변 분들에게 “감사”에 대한 글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이런 모습을 가장 가까이서 지켜보는 아내가 ‘많이 변했다’면서 칭찬까지 해주니 더욱 행복감을 느꼈습니다. 

사실 100일이 안되는 짧은 기간에 이런 신비로운 체험을 할 줄을 꿈에도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냥 책에서만 보여주는 이론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매일 감사일기를 쓰고 감사 나눔을 한 것만으로도  좋은 마음과 행복한 감정을 경험하게 된 것입니다.  정말 매일의 감사가 나를 행복하게 만든다는 말을 체험한 것입니다. 

저는 교회 목사 입니다.   제가 이런 글을 올리는 것은  지치고 힘든 마음에서 벗어나고 싶은 분, 소박하지만 작은 행복을 느끼며 살기 원하는 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와드리고 싶어서 입니다.   

귀하가 행복해지는데 그 어떤 장애물이 방해하고 있다면,  이제 그것을 저와 같이 하나씩 치워보지 않으시겠습니까?   도와 드리겠습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연락 주십시오.

“감사하면 행복해집니다.”  


 

<교재 소개>

교재1:  “행복의 길” /  자신의 삶과 내면을 돌아보며 행복을 발견하는 과정 (주1회, 약 2시간, 10주 과정)

교재2: “감사의 삶” /  발견한 행복을 감사의 생활화를 통해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 (주1회, 약 2시간, 11주 과정)

수강비:  무료

교재비:  $20 

문의:  ① 휴대전화  718-283-4177   
이메일  dreamchurchny@gmail.com 
이곳 웹싸이트에서 문의 ( <<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