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암송을 하려고 하면 2가지 이유로 힘들어 합니다. 학교 다닐 때 시험공부 하느라고 잠도 제대로 못 자고 힘들게 외웠던 기억들이 말씀 암송과 연결된다는 것과 기억력이 없어서 방금 본것도 뒤돌아서면 금방 잊어먹는다는 겁니다. 그래서 하나님 말씀을 암송하고 싶어도 잘 안되고 결국 말씀 암송은 나에게는 너무 힘든것이라는 고정관념까지 생겨버립니다.
그러나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말씀 암송을 잘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 말씀을 통해서 내 모습을 매일 확인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최소 하루에 한 번은 거울을 보면서 자기 모습을 확인할 것 입니다. 내 얼굴에 뭐가 묻어 있으면 당연히 닦을것입니다. 그것처럼 하나님 말씀에 내 모습을 보면서 영적으로 지저분한 것을 매일 씻어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거룩한 거울’이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거룩한 거울에 내 영적 상태를 확인한다는 생각을 하면 말씀 암송을 어렵지 않게 잘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 말씀을 암송하면 어떤 유익이 있을까요? 앞에서 언급한 자신의 영적 상태를 매일 확인할 수 있다는 것과 함께 죄의 유혹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이들에게 적절한 도움의 말을 할 수 있으며 예수님을 전하는 전도자로서 능력있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말씀 암송을 잘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말씀을 읽고 기억하고 싶은 부분을 써보라.
2. 하루 종일 암송 구절을 떠올려라.
3. 암송 구절을 이해하고, 느끼고, 적용하려고 노력하라.
4. 암송 구절을 기도로 바꾸라.
5. 평생 학습자가 되겠다고 다짐하라.
하나님 말씀을 자주 보시면서 내 마음에 감동을 주는 말씀 구절을 따로 기록해서 그 말씀을 암송하려고 애써보십시오. 그러면 그 말씀이 내 안에 체득되어 어느덧 내 삶의 원칙, 목적이 되는 경험을 하시게 됩니다. 또한 사람을 살리는 치유자 그리고 복음 전도자로서 삶을 살도록 도와줍니다.
2019년에는 말씀 암송을 통해 하나님이 주시는 큰 은혜를 누리시기를 축복합니다.
12/2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