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기독교인으로 살다 보면 자기 주변에는 예수 믿지 않는 자보다 예수 믿는 자들을 더 많이 알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교회에서 전도 대상자 이름을 적어내라고 하면 적을 사람이 없어 당황해합니다. “제 주변엔 전부 교회 다니는 사람만 있는데요….” 나름대로 이유도 있습니다.
그러나 조금만 살피면 그 이유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즉, 교회는 다닌다고 해도 정말 믿는지 애매한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2가지 질문을 꼭 해보십시요. 그분이 정말 예수님을 바로 믿는지 금방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질문은 ‘이 세상을 떠날때 갈곳이 있습니까?’
두번째 질문은 ‘갈 곳이 있다면 그곳이 천국입니까? 지옥입니까? 연옥입니까?’
분명하게 갈 곳이 있다고 말하지 못한다면 그리고 지옥과 연옥을 말한다면 그분은 전도 대상자(VIP) 입니다.
또한 죽으면 천국에 간다고 말한 분에게, 왜 천국에 갈 수 있는지 이유를 물어보십시요. 만약 예수님을 믿기 때문이라고 답변하지 않는다면 역시 전도 대상자(VIP) 입니다.
(처음에는 여기까지만 질문 하세요. 계속해서 말하다보면 언쟁이 생길 수 있고, 사단이 그것을 노려 전도를 방해합니다)
이제부터가 중요합니다. 그분의 이름을 기도수첩에 적고 그 영혼을 묶고 있는 결박이 풀리도록(마12:29) 계속해서 매일 기도 합니다. (최소 1달은 매일 기도하시길 요청합니다) 기도하는 중에 하나님께서 그분의 필요를 보게 하시고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기회를 반드시 주실 겁니다.
지금 전도대상자가 없으시다면 최소 2주간은 내가 자꾸 만나는 사람, 접촉하게 되는 사람의 이름을 그냥 기도수첩에 적어보세요. 그리고 그 사람에게 질문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도록 계속 기도하세요. 그러면 하나님께서 나에게 VIP를 주실 것입니다.
07/28/19